Study/Review

[Review/서평] Do it! 반응형 웹 페이지 만들기 후기

growingtree 2021. 4. 9. 17:57

본 포스팅은 이지스퍼블리싱 서평단으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웹개발에 대한 지식이 전무했던 나는 

이지스 퍼블리싱의 <HTML+CSS+자바스크립트 웹표준의 정석> 이라는 책을 통해

웹사이트 전반의 내용을 배울 수 있었다. 

 

그런데  휴대폰으로 웹사이트에 들어갔는데 

휴대폰 사이즈에 맞게 (화면이 잘리지않고) 웹사이트 사이즈가 바뀌고,

아이패드로 웹사이트에 들어갔는데

아이패드의 사이즈에 맞게 웹사이트의 크기가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것은 또 다른 기술인 반응형 웹 이라는 기술이었다.

 

그래서!

개발자는 물론 기획자 디자이너도 알아야하는 반응형 웹의 필수 기술을 담은 

<Do it!  반응형 웹 페이지 만들기>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한다.

 

이 책은 2017년 출간된 <Do it! 반응형 웹 만들기>의 전면 개정판으로

최신 자료들을 반영해 출간되었다.

책은 총 338페이지로 부담없는 두께이다.

책 표지에도 적혀있듯 2주만에 완독할 수있는 필수기술만 요약해둔 책이다.

책은 총 세 마당(파트) 로 구성되어 있었고 

뒤에 15일 또는 20일 내로 완독할 수 있는 플래너도 있었다.

 

책을 읽으면서 받았던 첫인상은 책의 설명이 정말 친절하다는 것이다. 

이지스 퍼블리싱의 Do it 시리즈는 설명도 좋고 친절하다는 것으로 워낙 유명하지만, 내가 이번에 절실하게 느꼈던 이유는 내가 반응형 웹을 처음 다뤄보는 정말 찐초보이기 때문이다.

이전에 샀던 책들은 파이썬, 데이터베이스로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복습을 위해 구매했던 거라 

설명이 친절이 하다고 해서 크게 와닿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엔 반응형 웹공부를 난생 처음 해보는거라 두려움이 많았다.

그래도 책의 설명이 친절해서 웹에 대한 막연함과 두려움이 많이 없어졌다.

 

두번째는 코드의 양이 많고 코드 대한 설명이 정말 자세하다는 것이다.

혼자 공부하면서 가장 쉽지않았던 것은 예시코드는 정말 많은데 설명이 부족해서 봐도 이해를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사전지식이 풍부했다면 덜하겠지만 나같은 웹초보는 봐도 모른다는게 진도를 방해하는 큰요소였다.

이번 <Do it! 반응형 웹페이지 만들기>는 코드마다 옆에 설명이 달려있고 코드에 번호를 달아서 밑에 번호마다 설명이 자세하게 달려있다. 또 연습할 수 있는 코드가 많아 독학하는 사람에게 이만한 책은 없다고 생각한다.

 

반응형 웹을 다루는 책이 시중에 많이 없는걸로 아는데

반응형 웹을 제대로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면서 서평을 마무리한다. 

 

 

▼구매 링크▼

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67318807

 

Do it! 반응형 웹 페이지 만들기

서비스 기획, 웹 디자인, 개발까지 1인 3역을 해내는 저자가 가장 효율적으로 반응형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는 방법과 노하우를 알려 준다. 헷갈리기 쉬운 반응형 웹의 기본 개념부터 플렉서블

www.aladin.co.kr

 

반응형